2000-03-21 17:26
해양수산부에선 지난해 7월 7일 제정, 공표한 ‘항만서비스헌장’의 이행상
황에 대해 항만이용 고객으로부터 직접적인 평가를 받아 향후 보다 양질의
항만서비스를 제공키 위해 금년 1월 20일까지 40일간에 걸쳐 각 항만별 선
사, 대리점, 화주를 대상으로 항만서비스 제공 업무분야별로 고객에 대한
항만당국의 기본자세, 선박 입출항 및 항만운영정보망 서비스 등 평가지표
별 질문항목을 선정하여 이행표준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해 그 결과를 공
표했다.
전주요 11개 항만을 이용하는 고객 총 508명에게 설문조사를 의뢰한 결과
약 40%인 203명이 회신해 온 11개 지방해양수산청에서 수행한 항만이용만족
도를 종합분석한 결과 매우 만족이 4%, 만족이 28.8%, 보통이 52.3%, 불만
이 12.2%, 매우불만이 2.7%로 나타났으며 85.1%가 보통이상으로 대체적으로
긍정적으로 평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평가항목별 가중치를 부여하여 점수로 환산한 전체점수는 55점으로 보통으
로 평가되었으며 항만별로는 동해항에 대한 만족도가 677점으로 우수한 것
으로 평가됐다. 이용자 분야별 만족도는 항만시설이용, 항만정보망서비스에
만족한다고 표시했고 항만내 민간제공서비스는 다소 미흡한 것으로 평가되
었다.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