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IPA)가 인천항에서 펼칠 수 있는 새로운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IPA는 ‘신규사업 아이디어 공모전’ 계획을 발표하고 인천항의 미래 신 성장동력 사업 발굴을 인천 항만가족과 함께 하자는 취지에서 공모전을 실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인천항의 중장기 발전 전략의 하나가 돼 줄 사업, 항만배후단지 특화발전 사업, 항만공사의 사업영역을 다각화할 수 있는 사업, 기타 인천항의 경쟁력 향상에 도움이 될 사업이면 공모할 수 있다.
인천항의 여건에 맞고, 정책적으로 활용이 가능한 구체적인 주제로 기존의 사고방식을 넘어선 독창적이고 창조적인 아이디어가 반영돼 있으면 된다.
해운업ㆍ항만물류산업ㆍ항만운송관련사업ㆍ조선ㆍ조선기자재 관련사업 등 항만관련산업 중 항만운영과 관련한 직간접 사업으로서 우선투자 비용이 적고 인력투입에 부담이 없는 분야의 아이디어가 검토 대상이다.
IPA를 비롯해 인천항의 주요 기관과 업계 임직원들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양식과 분량은 무제한이만 참가신청서와 개인정보제공 동의서는 제출해야 한다. 접수는 9월 28일까지 등기우편(중구 신흥동3가 7-241 정석빌딩 신관 인천항만공사 5층 기획조정실) 또는 온라인(jahwang@icpa.or.kr)으로 받는다.
< 한상권 기자 skhan@ksg.co.kr >
많이 본 기사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