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통운이 2만5천t급 석유화학운반선(케미컬탱크선)을 육상과 해 상에 걸쳐 운송하는데 성공했다.
대한통운은 지난 6일부터 9일까지 4일간에 걸쳐 대선조선이 건조 중인 탱크선의 선미블록과 선수블록을 육상과 해상에 걸쳐 운송했다고 10일 밝혔다.
대한통운은 5천여t의 선미블록과 3천여t의 선수블록을 대선조선 부 산 다대포 조선소에서 약 300m 떨어진 해안으로 운송한 뒤 자사 1만2천t급 바지선인 코렉스20002호로 옮겨 실어 도착지인 대선조선 영도 조선소내 플로팅 도크까지 무사 히 수송했다.
대한통운은 육상운송에 중량물 운송 특수장비인 멀티모듈트레일러 52대를 동원했다. 장비에 달린 타이어 개수만 832개였다. 300m 가량을 이동하는데 3 시간이 걸렸다. 안전을 위해 평균 1분에 1m 꼴로 천천히 움직인 까닭이다.
해상운송에 이용된 코렉스20002호는 1만2천t의 화물을 실을 수 있 각 블록이 길이 약 80m, 폭 26m에 최고 높이 40여 미터로 크기가 25층 빌딩 규모여 서 바지선에 가득찰 만큼 컸기 때문에 운항과 하역시 균형을 잃지 않도록 최고의 노 력을 다해야 했다.
회사 관계자는 “운송선박 무게가 무겁고 바닥이 평평하지 않아 균 형을 잡는데 어려움이 컸다”고 말하고 “특히 육상에서 해상으로 이어지는 운송 단 계마다 수천 t의 화물을 싣고 내리는 작업이 어려웠으며, 균형을 잡기 위해 노력을 많이 해야 했다”고 말했다.<코리아쉬핑가제트>
많이 본 기사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