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덱스 코리아(한국지사장 채은미)가
실속형 서비스 IE(International Economy)의 서비스 영역 확대로 고객들에게 보다 다
양한 혜택을 제공할 것이라고 11일 밝혔다.
페덱스는 이번 서비스 영역 확대를 통
해 긴급 배송을 요하지 않는 수화물을 저렴한 가격에 발송할 수 있는 IE
(International Economy)서비스를 기존 16개 국가 및 지역에서 전세계 90개 이상의
국가 및 지역에 제공하게 된다.
또 68kg이상의 화물에도 같은 방식을
적용한 IEF(International Economy Freight) 서비스 역시 13개의 국가 및 지역에서
50개 이상의 국가 및 지역으로 확대 제공하게 된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IE 서비스는 지
난해 1월부터 시행된 이후, 한국, 호주, 중국, 홍콩, 인도네시아, 일본, 말레이시
아, 뉴질랜드, 필리핀, 싱가포르, 대만, 태국, 베트남 등 총 13개 국가의 고객들이
총 65개 국가의 목적지 물품 배송에 IE서비스를 이용해 왔으며, 위 13개 국가 중 뉴
질랜드를 제외한 12개 국가에서는 2008년 9월부터 IEF서비스를 이용, 15개의 국가로
화물을 운송할 수 있었다.
이번 서비스 영역 확대에 따라, 아시
아 태평양 지역에서 IE 서비스를 이용, 푸에르토리코에 물품을 배송하는 것도 가능
하 게 됐다.
IE(International Economy)와 IEF
(International Economy Freight)는 정시 통관 문전 배송 (Door-to-Door) 서비스
로, 전 세계 GDP의 95%이상을 차지하는 시장을 대상으로 제공되고 있다. 긴급 배송
을 요하지는 않지만, 정시에 배달돼야 하는 수화물을 페덱스의 안전하고 신뢰 있는
서비스를 통해 부담 없는 비용으로 배송할 수 있다.
IE(International Economy) 및
IEF (International Economy Freight) 서비스의 주요 특징은 ▲경제적이고 합립적인
가 격 ▲2~5일의 배달일 소요 (영업일 기준) ▲이메일 및 홈페이지를 통한 24시간 발
송 상태 조회 가능 ▲통관서비스 ▲환불 보장(해당자에 한해) 등이다.
IE(International Economy)와 IEF
(International Economy Freight)서비스는 긴급배송을 위해 페덱스가 제공하는
International Priority, International Priority Freight, International First 그
리고 International Next Flight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보완하는 서비스로, 고객 들
에게 보다 넓은 선택의 폭을 제공해 왔다.
데이비드 커닝햄(David L.
Cunningham, Jr.)아태지역 회장은 “페덱스는 항상 고객들에게 적합하고 부가가치
있 는 서비스를 제공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이번 IE 서비스 영역 확대는 지금 같이
어려 운 경제 환경에 실용적이고 다양한 국제배송 서비스를 원하는 고객의 욕구를 만
족시 키려는 페덱스의 노력을 명확히 보여주는 사례”라며, “아시아태평양 지역에
서 제공 되는 IE(International Economy)와 IEF(International Economy Freight) 서
비스를 통해 고객들은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페덱스의 안전하고 신뢰할만한 서비스
를 이용 할 수 있고, 기업들은 이 서비스를 통하여 배송 비용을 절감해, 경쟁력을 높
일 수 있 을 것이라 믿는다”고 말했다.
한편 페덱스 국제 배송 서비스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페덱스 홈페이지 (fedex.com)에서 얻을 수 있다.<배종완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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