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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통운이 농수산물사이버거래소 (www.eat.co.kr)대 개인(B2C) 거래 의 전담 택배사로 선정돼 신선물류 확대에 열을 올 리고 있다.
이번 전담 택배사 선정으로 대한통운은 내년 1 월 1일부터 소비자가 농수산물사이버거래소 인터넷쇼핑몰을 통해 주문한 지역 명품 농수산물을 전국 생산 농가와 단위조합에서 집화해 각 가정으로 배송하게 됐다.
농수산물사이버거래소는 농수산물을 공급하는 농장, 작목반 등 생산자 와 유통업체, 소비자를 인터넷을 통해 직접 연결하는 온라인 상의 거래소로 지난 10 월 개장했으며, 농수산물유통공사가 만든 최초의 정부차원 사 이버 농수산물 거래소 다.
특히 대한통운은 지난 10월 농수산물사이버거래 소 기업 간 거래 (B2B) 전담 물류업체로 선정된데 이어 이번에 기업 대 개인(B2C) 거 래물량도 전담하 게 됨으로서 개인과 기업에 대한 통합 택배서비스를 제공하게 됐 다.
농수산물사이버거래소가 활성화하면서 사이버거 래와 직배송을 통해 중간 유통과정이 대폭 축소됨에 따라 농수산물 생산자의 수익이 증대되고, 소비자들 역시 더욱 신선하고 믿을 수 있는 농수산물을 구입할 수 있게 됐 다.
정길영 대한통운 택배사업본부장(전무)은 “택 배업계 1위 기업으로 서 얻은 다양한 화물에 대한 취급 노하우를 통해 생산농가와 소 비자 간의 거래가 원 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 다.
한편 대한통운은 향후 농수산물사이버거래소 통 합택배서비스 운영에 만전을 기해 농수산물 사이버거래소가 추진하는 유통구조 개선 및 선진화에 기여할 방침이라고 밝혔다.<배종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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