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통운은 지난해 대전통합콜센터로 접수된 택배집화요청 건수를 요일별로 집계한 결과 화요일에 집화요청이 가장 많은 집중된다고 8일 밝혔다.
택배 집화요청 전화는 일주일 중 화요일이 26.5%로 가장 많았고, 목요일이 18.7%로 그 뒤를 이었다. 이는 100명 중 절반 가까이가 화요일과 목요일에 택배접수를 한 셈이다.
반품과 교환 택배접수 전화는 토요일에 가장 많은 것으로 집계됐 다. 접수비율로 보면 토요일이 22.3%로 주중 가장 높았고, 목요일 19%, 금요일 18.2% 순으로 나타나 주로 주 후반에 집중되는 양상을 보였다. 이는 주초에 인터넷 쇼핑몰이나 홈쇼핑에서 구매한 상품을 받아본 소비자들이 주 후반에 반품을 결정해 택배접수를 하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한편 지난해 택배 접수요청이 가장 많았던 날은 설 연휴가 끝난 뒤 인 2월 13일로 회사 측은 명절 전보다 후에 택배접수가 더 많은 것에 대해 “연휴가 끝나고 귀성한 가족에게 고향에서 특산물이나 식품류 등을 택배로 보내기 때문”이라 고 설명했다.
대한통운 관계자는 “고객의 요청 시 어떤 요일이든 접수하지만, 성수기에는 간헐적으로 업무량이 폭주하는 경우가 있어 가급적 접수가 집중되는 요일 은 피하는 것이 좋다”며 “택배사원의 방문을 기다릴 여유가 없을 때에는 가까운 편 의점에 접수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전했다.<코리아쉬핑가제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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