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의 항공 특송 회사 FedEx
코리아(한국지사장 채은미)는 청소년 경제교육기관인 JA(Junior Achievement)코리아
와 함께 전국고등학생을 대상으로‘2008 FedEx-JA 국제 무역 창업 대회 (2008 FedEx-
JA International Trade Challenge)를 개최 한다고 21일 밝혔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FedEx-JA 국제 무역 창업 대회’는 청소년들에게 국제시장 창업 아이템에 대한 아이디어 발굴 기회 를 제공함으로써 청소년들의 국제 마인드 및 기업가적 자질 개발을 목적으로 기획됐 다.
이번 행사는 6월 6일 진행되는‘국제 무역 창업 워크샵’참가자나 2007년 본 프로그램 경험자, 그리고 2008년 국제 무역 창업 대회 학교 프로그램 참가자에 한해 2인 1팀으로 참여가 가능하다.
작년 대회 참가자나 기존 학교 프로그 램 참가자 외에 본 대회 참가를 원하는 고등학생은 JA Korea홈페이지를 통해 5월 30 일까지 ‘국제 무역 창업 워크샵’에 사전 참가 신청을 해야 한다.
선착순 150명에 한해 6월 6일 금요일 성균관대에서 진행될 워크샵은 좀 더 많은 학생들에게 창업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올해 새롭게 추가된 프로그램으로, 청소년 CEO 및 기업 CEO 특강, 국제 무역 창 업 대회 세부 모집 요강 및 전년도 수상팀의 경험담 등을 자세히 들을 수 있다.
1차 영문 에세이 서류 심사 및 2차 공 개 프리젠테이션을 통해 최종 선발 되는 3개 팀 6명은 오는 7월말 말레이시아에서 개 최되는 국제 대회에 한국 대표로 참가해 호주, 홍콩, 싱가포르, 일본, 말레이시아를 대표하는 학생들과 세계 최고 팀 선발을 위해 경합을 벌일 계획이다.
페덱스 코리아의 채은미 지사장 은 "2008 FedEx-JA 국제 무역 창업 대회는 워크샵을 신설해 좀 더 많은 학생들이 창 업 교육 및 대회 출전의 기회를 가질 수 있게 돼 더욱 참신하고 기발한 아이디어들 이 많이 나올 것으로 기대한다"며 "페덱스는 앞으로 미래를 이끌어갈 글로벌 주역들 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라고 말했다.
'2008 FedEX-JA 국제 무역 창업 대회’
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JA Korea 홈페이지 (www.jakorea.org)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배
종완기자>
많이 본 기사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