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정사업본부는 우체국택배가 국가고객만족도(NCSI)에서 2년 연속
1위에 올랐다고 25일 밝혔다.
우체국택배는 이전에 한국산업 고객만족도(KCSI) 5년 연속 1위와
브랜드 파워(K-BPI) 4년 연속 1위를 차지한바 있어 택배업종 3관왕을 차지했다.
또 우편서비스도 공공행정서비스 부문에서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
도 1위에 올랐다.
국가고객만족도(NCSI)는 품질경쟁력 향상을 위해 국내 51개 업종
237개 기업의 고객만족도를 조사, 발표하는 것으로 한국생산성본부가 98년부터 시행
하고 있다.
우체국택배와 우편서비스의 이번 수상은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
기 위한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은 물론 고객이 감동할 수 있는 ‘차별화된 서비스’
가 원동력인 것으로 분석된다.
우정사업본부 정경원 본부장은 “이번 2년 연속 1위는 차별화된 서
비스에 만족한 고객들 덕분”이라며 “우체국을 한번 찾은 고객들이 안심하고 편리하
게 우체국을 계속 찾을 수 있도록 사랑과 신뢰 받는 선진 우정기업이 되겠다”고 밝
혔다.<배종완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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