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04-29 15:34
인천지방해양항만청(청장 선원표)은 인천해역 항해선박의 안전한 운행과 도서주민, 해상레저 활동, 관광객 편의를 위해 해양기상정보를 실시간 제공한다고 밝혔다.
해양기상정보시스템은 선박통항이 빈번한 인천관내 주요항로와 여객선항로 인근 15개 지점에 해양기상관측장비를 설치하여 각 지역의 풍향, 풍속, 기온, 기압 등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인근지역을 항해하는 선박들은 AIS단말기를 통해 정보를 수신할 수 있고, 일반인들은 언제, 어디서나 전화(ARS)나 SMS, FAX, 인터넷홈페이지(http://sea.portincheon.go.kr/)를 통해 해당지역의 해양기상정보를 확인 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인천도서지역 여행자를 위해 연안여객터미널 내에 전용전광판을 설치하여 현지 해양기상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용방법은 ARS 전화자동응답서비스 032)889-1310번을 활용할 수 있으며 SMS문자서비스와 FAX로 정보를 받고자 하는 사람은 인터넷 홈페이지(인천항조류정보운영센타)에서 서비스를 신청하면 무료로 자료를 제공 받을 수 있다.
앞으로도 인천지방해양항만청에서는 단계적으로 해양기상관측 개소를 늘릴 계획이며, 관계기관 및 학계 등에서도 해양과학 기초자료 활용할 수 있도록 관측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코리아쉬핑가제트>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