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12-01 10:45
IPA, 고객만족경영 공동추진 교류협약서 체결
인천항만공사(IPA, 사장 김종태)는 인천항물류협회, 인천항만보안(주), (주)인천항여객터미널과 고객만족경영 공동추진을 위한 교류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금번 체결된 교류협약은 인천항만공사의 고객만족경영 노하우를 인천항의 고객접점 주요관련 업·단체에 전파하여 고객만족을 위한 인천항의 노력을 함께 경주해 가자는 취지에서 시작된 것으로 알려졌으며, 인천항만공사는 협약된 내용에 따라 고객만족 교육(CS, Customer Satisfaction) 및 멘토링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교류협약에 참여한 한 업체 관계자는 “인천항 이용고객이 만족하면 결국, 인천항의 발전에도 기여하게 될 것”이라며, “인천항 고객만족을 선도하는 공익기업으로서 이런 제도를 지속적으로 개발·전파해 줬으면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인천항만공사 운영계획·마케팅팀 공수정 대리는 “금번 교류협약 체결은 상생경영의 일환으로 자체적인 교육 프로그램 운영이나 지원이 어려운 관련 업·단체에 공사의 교육 프로그램을 공유함으로써 인천항의 고객만족 서비스를 강화하는 큰 계기가 될 것”이라며 “금회 교류를 발판으로 앞으로 더 많은 기업들에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인천항만공사는 기획재정부 주관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2년 연속 우수등급을 받은 바 있으며 또한, 공기업 경영평가 CS경영 부문 “A”등급을 획득한 바 있는 고객만족 우수 공기업으로 알려져 있다.<코리아쉬핑가제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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