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07-19 11:04
인천지방해양항만청은 지난 6월 한달간 항만운영정보시스템(PORT-MIS) 이용자를 대상으로 서비스 시스템 및 전화 친절도 등에 대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고객만족도가 비교적 높게 나타났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조사결과 전자문서교환(EDI)시스템에 대해서는 72%의 이용자가 만족한다는 의사를 나타냈으며, 보통 22%, 불만족 6% 등으로 나타나 여타 서비스분야에 비해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기타 홈페이지(PORT-MIS조회)에 대해서는 만족이 71%(보통 26%, 불만족 3%), 해운항만물류정보센터(SP-IDC) 이용에는 만족이 68%(보통 32%), PDA(모바일 PORT-MIS)는 만족이 67%(보통 25%, 불만족 8%), 민원처리용 PC(PORT-MIS)는 만족이 61%(보통 32%, 불만족 7%)로 조사됐다.
또 인천지방해양항만청 전화문의 응대의 친절도는 친절함이 74%(보통 21%, 불만족 5%)이며, 문의사항에 대한 해결 만족도는 만족이 65%(보통 27%, 불만족 8%) 등으로 조사됐다.
반면 대표적인 서비스 불만 사례로는 PORT-MIS 시스템 이용방법이 이용자들이 사용하기에 다소 복잡하고 데이터 처리속도도 늦은 점 등을 들었다.<코리아쉬핑가제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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