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02-13 15:20
14일 개통식 개최
한국무역협회(회장 이희범)는 중국물류에 관한 최신 뉴스와 종합정보를 체계화한 중국물류포털(www.chinalogis.net) 인터넷 서비스의 개통식을 내일(14일) 갖고 본격적으로 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중국물류포털은 지난해 9월 무역협회와 건교부, 산자부 등에서 업계등 수요자의 의견을 수렴, 구축키로 하고 약 4개월에 걸쳐 컨텐츠 개발 및 관련 자료생산 등을 통해 구축했다.
포털은 중국의 물류정책 및 법규, 지역별 물류, 물류산업 및 물류인프라, 물류통계, 물류업체 및 인명, 자료실, 뉴스 및 주요행사 등에 관한 정보를 망라하고 있어 우리 기업의 중국물류시장 진출의 길잡이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중국물류포털은 중국 외의 국가에서 중국물류정보를 체계적으로 제공하는 첫번째 인터넷 정보망이며, 중국물류의 정보 및 자료를 한 곳에서 수요자가 접근할 수 있고 이용자가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협회는 포털자료의 업데이트 등을 위해 전담인력을 배치하고 타 물류사이트와의 링크기능을 계속 확대해 나가며 컨텐츠 확대 및 세분화된 컨텐츠 개발, 이미지개선 등의 2단계작업도 연내 추진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 협회는 포털 개통식을 14일 무역센터 51층 소회의실에서 개최할 예정으로, 무역협회 유창무 부회장, 건설교통부 강영일 물류혁신본부장, 산자부 김성철 유통물류서비스 팀장, 한진, 대한통운, 범한판토스 임직원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행사에서 유창무 부회장은 중국물류포털의 오픈식을 갖고 포털에 대한 설명 및 시연을 해보일 예정이다.
<이경희 기자>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