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10-23 14:15
83.4점 기록..2분기대비 10포인트 하락
평택지방해양수산청은 지난 9월말 2006년도 3분기 자체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했다.
조사대상은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일반, 인터넷 및 팩스 등으로 접수·처리된 민원 약 450건 중 무작위로 대상을 추출했으며, 팩스 등을 이용하여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조사결과 일반민원 및 인터넷민원 등에 대한 고객만족도는 대체적으로 양호한 것으로 나타났으나, 2분기 93.5점에 비해 다소 떨어진 83.4점으로 조사됐다.
평택청은 고객만족도가 2분기보다 하락한 이유에 대해 민원신청시 필요한 서식과 신청절차 및 구비서류 수량 등 신청용이성에 문제점이 제기됐고, 민원처리결과에 대한 근거나 이유 제시, 민원처리의 진행 및 처리결과에 대한 통지 등이 미흡했다고 밝혔다.
이에 민원 신청용이성을 향상하는 방안으로 온라인상의 행정정보공유센터를 이용해 민원인의 불필요한 구비서류를 줄이고 민원실에 민원신청시 필요한 각종 서식 및 물품을 비치할 계획이다. 민원담당자는 민원인에게 현재 신청된 민원에 대해 처리의 진행 및 결과를 신속·정확하게 통지하고 그 결과에 대한 이유나 근거를 제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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