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09-27 17:14
한국해양수산연수원, 교류협력서 체결
필리핀 해사대학교(Maritime Academy of Asia and the Pacific, 이하 MAAP)와 한국해양수산연수원(원장 유명윤)이 우수한 해기사 인력 양성과 교육·학술 교류에 더욱 밀착된 관계로 발전할 것으로 보인다.
25일 연수원을 방문한 MAAP 총장 MA. R. Santos는 한국해양수산연수원과 교육·학술상 교류 협력 및 협력관계 발전을 위한 교류협력을 체결하였다.
교류협력 체결식에 참여한 Santos 총장은 우리나라 선원교육 분야의 현황 및 연수원의 비전, 발전방향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또한 체결식에서 MAAP에 대해 설명하고, 향후 발전 방안에 대한 발표 후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Santos 총장은 교류협력 체결 이후 연수원에서 보유하고 있는 해양오염방제시뮬레이터, 원양풀미션시뮬레이터, 전자해도 교육 장비, VTS 교육장비 등 첨단장비를 둘러보며, 연수원의 첨단시설에 감탄했다.
Santos 총장의 방문은 지난 2005년 5월 유명윤 원장의 MAAP 방문에서 양자간의 연구 및 개발 협력, 교육 및 훈련프로그램의 교환에 대한 인식의 공유로 해양수산연수원의 초청으로 이뤄졌다.
25일 연수원과 MAAP와의 교류협력 체결로 양기관간에 학술 교류 및 관심분야 연구과제에 대한 체계적인 교류가 진행되며, 한국-필리핀간 해양수산발전에 크게 기여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