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07-26 15:33
인천지방해양수산청(청장 : 오공균)에서는 인천항부두관리공사와 합동으로 인천항 이용자를 대상으로 2006년도 상반기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였다.
동 설문조사는 인천항 출입절차, 질서유지 및 친절도 등 만족도를 파악하고 이에 대한 문제점을 보완 개선하여 인천항 발전의 기초자료로 활용하게 된다.
항만 출입절차(출입증 발급 및 신원확인)에 대해서는 적절하다는 의견이 66.3%로 전년도에 비해 4.3%가 감소하였으나 이는 출입증 교체에 따른 절차 등이 복잡한데 기인한 것으로 생각되며 전체적으로는 보통(24.7%)을 포함할 경우 응답자의 91%가 현 출입절차에 대하여 긍정적인 평가를 하였다.
또한 청원경찰 임무수행에도 91%가 긍정적으로 평가를 하였으며 항내 질서유지와 관련하여서는 보통(40.7%)을 포함할 경우 86.4%가 잘된것으로 평가하였다.
조사결과 전체적으로는 긍정적인 평가를 하였으나 출퇴근 시간 등 차량이 혼잡할 시에는 출입문에 설치된 게이트 자동화시스템의 접촉식 방법에 시간이 다소 오래 걸리어 외부 교차로의 교통체증을 유발시킨다는 지적이 다수를 차지하였고 항내 무단주차로 인하여 통행에 불편을 초래하고 물류흐름에도 손실을 초래하여 이의 보완이 가장 서둘러야 할 과제로 나타났다.
이용자의 불편사항으로 제기된 항내 출입절차 및 무단주차에 대하여는 게이트 자동화시스템의 접촉식을 비접촉식으로 변경하는 등 개선을 통해 이용자 중심의 서비스 향상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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