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 점유율 1위, 전년대비 41% 판매신장
현대중공업이 생산한 건설.물류장비가 중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대 브랜드’에 선정됐다.
현대중공업은 최근 중국 국가 1급 사회단체인 중국기업문화촉진회가 현대중공업 굴삭기와 지게차를 ‘가장 영향력 있는 10대 브랜드’로 선정하고 인증서와 상패를 수여했다고 25일 밝혔다.
‘중국 10대 브랜드’는 중국 정부가 올해부터 기업투자 활성화 및 친기업문화 확산을 위해 제품의 시장 점유율과 가격·품질 경쟁력, 고객 선호도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제품에 수여하는 상으로, 중국공업설계협회와 관영 인민일보, 중국 정보협회 브랜드잡지사 등 유수의 단체 및 언론사의 심사와 전문가들의 자문 등 엄격한 과정을 거쳐 선정된다.
이번에 ‘중국 10대 브랜드’에 선정된 ‘현대 굴삭기’와 ‘현대 지게차’는 우수한 성능과 내구성, 뛰어난 연비 효율을 고루 갖춘 제품으로 중국 시장에서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으며, 중·소형 굴삭기는 현재 중국시장에서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현대중공업은 중국 시장의 특성에 맞춰 다양한 모델을 개발하고 공격적이고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으로 고객의 구매선택의 폭을 넓히는 등 시장 요구를 최대한 수용한 결과, 전년 대비 41% 이상 판매신장을 기록하는 등 매년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또한 국제안전인증인 「CE(Certificate Of Europe)」와 「UL(Underwriters Labaratories)」마크를 획득하는 등 안전과 성능면에서 뛰어난 기술력을 인정받으며, 터키와 러시아 시장 점유율 1위를 고수하는 등 미국과 유럽시장 등에서 크게 각광받고 있다.
중국기업문화촉진회는 “중국 내에서 가장 인기를 끌고 있는 브랜드 중에서 엄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했으며, 현대중공업 굴삭기와 지게차는 파워와 함께 부드러운 조작성까지 겸비해 사용이 편리한 것이 특징”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대중공업이 생산하는 전동지게차는 2005년 홍콩 디자인전에서 ‘최우수 디자인 제품’에 선정된 바 있으며, 2004년에는 소형굴삭기, 2005년 전동지게차가 산업자원부로부터 「굿 디자인(GD)」에 선정되면서 ‘대한민국 경영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