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4-10-27 17:24
중국과 서유럽을 연결하는 새로운 실크로드가 10년 내에 완성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중국 신화통신이 이 프로젝트에 참가한 관계자들을 인용, 27일 보도했다.
국제도로연맹(IRF)의 앤터니 피어스 사무총장 직무대리는 이 통신과 회견에서 "중국이 지난 5년간 이룩한 성과를 생각하면 그것(10년)은 가능한 목표"라면서 이같이 말했다.
IRF는 7년 전 실크로드 복원사업을 주창했으며 중국은 그동안 남동부 해안도시인 장쑤(江蘇)성 롄윈강(連雲港)에서 북서부 신장지역의 헬구스를 연결하는 4천395㎞를 완성, 1주일 걸리던 이 구간 이동시간을 50시간으로 줄였다.
중국 동부에서 중앙아시아와 동유럽을 거쳐 대서양을 이어주는 새 실크로드 프로젝트는 현재 이란과 투르크메니스탄, 우즈베키스탄, 키르기스, 카자흐스탄을 가로지르는 중국과 터키 구간이 아직 연결되지 않고 있다.
피어스 총장은 "중요한 것은 이 실크로드가 지나는 여러 국가들이 이 길의 건설 목적을 잘 알고 공동 협력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와 관련, 중국과 한국을 비롯해 아르메니아,아제르바이잔,그루지야,이란, 키르기스, 파키스탄, 타지키스탄, 터키, 투르크메니스탄, 우즈베키스탄 등의 교통장관들은 현재 중국에서 실크로드 프로젝트 문제를 논의하고 있다.
교통장관들은 성명에서 아시아개발은행 등 국제 기구로부터 자금을 지원받는 방안을 강구하는 한편 교통시설에 투자를 늘릴 것이라고 밝혔다./연합뉴스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