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4-08-03 15:48
CJ시스템즈, 소망화장품 물류시스템 개선 PJT 수주
CJ그룹의 IT서비스 전문기업 CJ시스템즈(대표 정흥균, http://www.cjsystems.co.kr)는 소망화장품㈜(대표 강석찬, http://www.somangcos.co.kr)의 물류시스템 개선을 위한 1차 공장관리 시스템 구축에 이어 2차로 정보화 프로젝트인 디지털피킹시스템(DPS) 구축 프로젝트를 수주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현장 중심의 물류 정보의 일원화를 구현하기 위해, 소망화장품 물류센터의 재고관리와 출고관리시스템에 디지털피킹시스템(DPS)을 연계하는 프로젝트로, 재고관리의 효율성 및 고객서비스의 품질을 향상시켜 소망화장품의 이미지와 경쟁력을 향상시키는데 목적이 있다.
디지털피킹시스템(DPS)이란 제품출고 데이터를 바탕으로 물류센터의 상품 Rack에 부착된 표시기에 피킹(Picking) 수량을 디지털로 표시하여, 별도의 전표 없이 누구나 신속하고, 정확하게 물품을 피킹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다품종 소량, 다빈도 피킹 및 분배업무에 필수적인 시스템이다.
2차 물류개선 프로젝트는 물류센터의 작업합리화 및 업무 효율화를 목적으로 아이템의 증가와 작업자의 교체 등으로 인한 피킹 및 분배작업의 혼란을 최소화 시킬 수 있으며, 미숙련자라도 빠르고 정확한 피킹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CJ시스템즈는 또한 통합물류시스템과 DPS, PDA 등을 연계하여 제품의 입고와 출고 등을 실시간 처리함으로써 실시간 재고관리가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구현할 계획이다.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