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4-05-24 17:56
우리나라 항공홍보용 인터넷 홈페이지가 24일 개설됐다.
건설교통부는 우리나라의 항공위상을 외국에 홍보하고 국제민간항공(ICAO)기구의 이사국 재진출 홍보를 위해 24부터 인터넷 홈페이지(www.rokca.org)를 개설했다고 밝혔다.
홈페이지는 항공운송실적, 국제협력, 안전·보안, 공항·항공사 소개 등 7개의 메뉴로 구성돼 있다.
주요 내용은 우리나라가 세계 8위의 항공운송국이며 제7위의 ICAO 기여금 부담국가로 세계민간항공의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는 것과 2001년부터 4년간 42개국 118명의 개도국 항공종사자를 초청해 실시하는 위성항행시스템 과정 등의 무료교육에 대해 홍보한다.
또 우리나라의 공항 및 항공사 등 민간항공에 대하여 소개하는 홍보 동영상 연결 등을 통해 대한민국의 ICAO 이사국 재진출의 당위성 및 역량에 대해 알리며, 항공안전본부, 사고조사위원회, 국내·국제공항, 양 국적사, 국제민간항공기구(ICAO) 등 국내외 항공관련기구와 연결, 국내외 항공관계자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건교부는 이번 홈페이지 개설을 통해 세계 188개 회원국 관계자와 ICAO 관계자 등 국제민간항공분야에 영향력이 있는 인사들에게 우리나라의 항공현황 및 역량에 대해 홍보할 수 있게돼 우리나라가 이사국으로 재선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