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3-07-23 11:10
해양수산부는 지난 7월 21일 오전 9시 허성관 장관주재로 매주 개최되는 부서 업무보고회의를 문서종이 없이 노트북으로 실시했다.
해양수산부의 노트북 업무회의는 회의개최뿐만 아니라 회의자료의 작성·취합시부터 해양수산부의 내부 전산망인 OKIS를 통하여 이루어진다.
기존에는 각 부서의 총괄담당자가 회의자료를 일일이 문서로 받아 재편집해야 했으나 이제는 모든 자료가 온라인으로 자동 취합 및 정리되어 업무효율이 크게 높아지는 효과가 있다. 이런 점에서 이미 작성된 자료를 컴퓨터나 스크린에 보여주기만 하는 타부처의 방식과는 차이가 있다.
또 회의 참석자들이 참고자료나 도면 등을 미리 노트북에 저장해 두었다가 회의시 활용할 수 있어 보다 심도있는 회의진행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해양수산부의 업무보고회의는 이미 안정적으로 구축·발전된 해양수산부지식경영시스템(OKIS)을 활용할 수 있었기 때문에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는데, 해양수산부의 OKIS는 이밖에 전자결재, e-mail 시스템, 31개의 학습동호회 뿐만아니라 직원들이 자유로이 자신의 지식을 등록하고 업무에 참고하는 지식몰 코너등이 포괄되어 종합적으로 운용되는 포털 사이트이다.
※ OKIS : Ocean Korea Knowledge Integrated System (해양수산부 지식경영시스템)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