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3-02-25 17:43
고속페리 선세나토 익스플로러호 화재는 압축피팅이 원인
영국해난사고조사국은 각종사고를 유발할 수 있는 선박 디젤 엔진의 연료유 배관 압축 피팅(compression fitting)을 금지하기로 했다.
KMI에 따르면 조사국은 2001년 홀리헤드 여객터미널 입항과정에서 발생한 고속 페리 선세나토 익스플로러호의 화재사고 조사결과, 당시 선박 엔진룸에 발생한 화재는 선박엔진에 연료를 공급하는 과정에서 압축 피팅으로 선용유가 흘러넘쳐 발생한 것이라고 밝혔다. 따라서 똑같은 사고의 재발을 방지하기 위해 선박의 안전문제를 다루는 국제해사기구(IMO)에 보고한 다음, 선박 연료유 배관에서의 압축 피팅을 금지하도록 권고하기로 했다. 또 국제해사기구에서 이 같은 압축피팅을 금지할 때까지 모든 선사 및 선박운항관련업체에 이에 관한 정보를 통지하고, 자체적으로 이로 인한 위험이 발생할 우려가 있는지 검토할 것을 요청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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