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부처 최초의 실시간 무선인터넷 서비스
해양수산부는 금년 2월 4일부터 실시간 무선인터넷서비스를 실시한다. 모바일 전자정부(m-Gov)가 차기 전자정부의 핵심과제로 대두되고 있으며 사회적으로도 모바일 보급이 급속히 이뤄지는 시점에서 중앙부처 최초의 실시간 무선인터넷서비스(PDA, SMS 동시)는 그 상징적인 의미가 매우 크다는 것이다.
이를 두가지로 나눠보면 PDA 서비스, 단문메시지서비스(SMS)로 구부날 수 있는데, PDA서비스는 기존 해양수산부 홈페이지의 새소식, 공지사항, 조석정보 등의 컨텐츠를 실시간으로 PDA 등에서도 볼 수 있게 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인터넷 접속이 가능한 PDA, 휴대폰 기조엥 관계없이 모든 종류의 모바일 단말기에 서비스되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함께 단문메시지서비스는 휴대폰 등을 이용해 적조속보, 수온ㆍ패류독소정보, 항행경보, 기상특보, 비상연락정보 등을 가입된 신청인에게 무료로 자동 전송하며 수신자는 위급한 상황에 신속 대비할 수 있는데, 가입을 원하는 해양수산관계자는 2월 5일부터 새로이 개편돼 운영되는 해양수산부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MOMAF POWER 서비스’의 맞춤정보서비스에서 가입신청을 하면되고 PDA로 홈페이지를 보려면 mobile.momaf.go.kr로 접속하면 된다. 해양부 홈페이지는 작년 여러차례의 행정기관 홈페이지 평가에서 우수홈페이지로 평가받은 바 있으나 이에 만족하지 않고 국민들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고 보다 종합적인 해양수산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국민들에게 알리기 위해 작년 10월부터 사이버민원실과 참여방의 컨텐츠를 더욱 보완하는 등 대폭적인 개선을 추진해 왔다. 이번에 개시되는 1단계 무선인터넷서비스를 기점으로 해 2005년까지 3단계에 걸쳐 단계적으로 다양한 컨텐츠의 무선인터넷서비스를 개발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