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1-06-15 09:57
중소규모 포워더 업체를 위한 인터넷 웹 버전 프로그램 탄생
1992년 정보화를 통해 국가물류비를 절감하고자 시작된 국가물류정보화 사업에 참여해온 양재아이티(주)는 지난달 인터넷 웹상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 (Logis?JForwarder Web Version)을 개발하여 ASP(Application Service Provider)형태로 포워더에게 제공한다.
따라서 본지사간 연결된 정보시스템을 구축하고자 하여도 서버, 데이터베이스, 네트워크, 프로그램 구입비와 같은 많은 초기 비용 때문에 망설였던 포워더 회사는 쉽게 정보시스템을 도입할 수 있게 되었다.
Logis?JForwarder 인터넷 웹 버전의 최대의 장점은 정보시스템 구축에 필요한 초기비용이 전혀 들지 않으며, ADSL과 같은 저렴한 인터넷 라인으로도 본지사간 네트워크를 구축 할 수 있어 정보공유를 통해 업무효율을 높일 수 있고, 또한 데이터베이스 연동을 통한 Homepage 구축도 쉽게 할 수 있어 영업능력 증진을 향상시킬 수 있다는 점이다.
소규모일 경우 월 30만원에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양재아이티(주)는 고객의 e-Business를 지원하기 위해 화주, 파트너, Carrier를 연결하는 Solution도 제공할 뿐 아니라, 포워더 영업활동을 돕기 위한 화주의 물류흐름 개선 Consulting도 지원한다.
이미 동서해운, 국제항운, 토로스물류, 로지피아, 한국로지텍 등 120여개 업체에서 검증된 소프트웨어로 안정성이 확보되어 있어 도입과정에서 혼란이 없고 3국간, 북방, 3자 물류 등의 다양한 업무형태를 처리할 수 있다.
현재 중국, 일본, 홍콩에 영문버전을 개발해 수출하고 있으며 LA, 샌프란시스코 설치에 대해 협의 중에 있다.
양재아이티(주) 박태우 사장은 "앞으로 포워더 간의 커뮤니티를 조성하고 물류 업계가 필요로 하는 Solution을 미리 준비하여 물류업계의 발전에 기여하겠다"는 당찬 포부를 전해주었다.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