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1-06-04 09:48
(서울=연합뉴스) 심인성기자 = '회사발전에 관한 아이디어도 제공하고, 해외여행의 기회도 잡으세요.'
한진해운이 물류와 영업 등 부문간 전문지식 및 개인의 노하우, 회사발전 방안 등 모든 정보를 원활히 공유하기 위해 지난달 초 개설한 사내 지식경영시스템 `i-Plaza'가 큰 인기다.
i-Plaza는 회사와 관련한 모든 자료와 정보가 취합되는 사이버 장소로, 3일 현재까지 해외 경쟁사의 동향 및 실적, 고객정보, 부문별 전문용어 해설, 회사발전안 등 약 1만5천여건의 아이디어 및 자료가 올라와 있다.
특히 외국인 직원이 전체 직원의 절반인 1천200명에 달하는 만큼 외국인 직원이 올린 글도 7천500여건에 이른다.
i-Plaza는 정보교환 기능 이외에 전자결재 기능까지 갖추고 있으며, 검색기능이 뛰어나 회사와 관련된 궁금한 사항을 언제든지 조회할 수 있도록 했다.
회사측은 현재 i-Plaza의 활성화를 위해 사원이 의견 및 아이디어를 게재할 때마다 일정 점수를 부여하는 마일리지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향후 이를 인사고과에 공식 반영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i-Plaza 이용 실적이 우수한 사원에게는 해외여행 등 푸짐한 포상도 검토중이다.
한진해운 관계자는 "i-Plaza가 정보공유를 통한 개인의 업무능력 개선은 물론 회사발전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i-Plaza를 계기로 디지털시대에 맞는 지식경영 체제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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