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물류시스템전문기업 아세테크는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하는 ‘2022 중소기업 스마트서비스 지원 사업’에 참여할 파트너기업을 찾는다고 21일 밝혔다.
‘2022 중소기업 스마트서비스 지원 사업’은 온라인경제 활성화, 공공문제 해결, 업무혁신 등을 위해 인공지능(AI) 등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한 스마트서비스 도입을 장려하는 것으로 선정 기업당 50% 이내에서 최대 6000만원을 지원한다.
이 사업의 목적은 중소 및 벤처기업이 빅데이터, 인공지능 등 첨단 ICT를 활용해 서비스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신규 비즈니스모델을 창출하는 것을 지원하는 것이다.
지원 분야는 ▲기업 혁신 서비스 ▲온라인 경제 서비스 ▲공공 서비스 등이다. 특히 기업 혁신 서비스 분야에 창고 관리(WMS)가 포함돼 중소기업의 물류혁신 지원이 가능하다.
신청자격은 솔루션 공급기업과 컨소시엄을 구성한 중소기업 및 협업체다. 신청방법은 온라인 신청(스마트서비스 지원 사업 사업관리 시스템, www. smb-service. kr)을 통해 이뤄지며 한국경영혁신중소기업협회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아세테크는 현재 ‘넥소스(neXos)’로 불리는 WMS 솔루션을 다양한 기업에 공급하고 있다. 이 솔루션은 고객의 요구에 맞게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또한 WMS, 셔틀시스템, 미니로드, 보이스솔루션, 오토스토어 등의 자동화 물류시스템 공급과 컨설팅을 통해 국내외 물류 자동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 최성훈 기자 shchoi@ksg.co.kr >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