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도 경제 트렌드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책이 발간됐다.
이지퍼블리싱은 ‘한 권으로 먼저 보는 2019년 경제 전망(김광석 지음)’이 발간됐다고 밝혔다.
저자인 김광석 한양대 국제학대학원 겸임교수는 ‘경제 읽어주는 남자’로 알려진 경제 전문가로 세계 그리고 한국 경제를 관통하는 중대한 흐름과 최신 트렌드 19가지를 책에 담았다.
이 책은 ‘세상 돌아가는 흐름을 이해하는 데 꼭 필요한 경제 상식’, ‘모르면 손해 보고, 알면 기회가 되는 최신 경제 이슈들’, ‘2019년 경제 전망’ 등을 담고 있다.
김광석 저자는 2019년이 가계·기업·정부의 중대한 의사 결정이 필요한 한 해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내년 세계 경제가 미·중 무역 분쟁, 신흥국 불안 같은 불확실성으로 가득하고, 한국 경제 역시 저성장세가 굳어질 전망될 가운데 우리가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앞으로의 경제 흐름을 파악해야 한다고 언급했다.
본지 기고자로도 활동중인 김광석 교수는 서울대학교 대학원 재학 시절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에서 연구원으로서 산업과 기업경영을 연구했고, 현대경제연구원에서 경제전망 및 주요 경제 이슈를 분석하는 전문가로서 선임연구원을 역임했다.
또 삼정KPMG 경제연구원의 수석연구원으로 경제와 산업을 넓고 깊게 들여다보고 있다. 한양대학교에서 경제학을 강의하며 후학 양성에 주력하고 있으며, 국내외 다양한 포럼에서 경제와 산업을 아우르는 강연을 하고 있다.
< 물류와 경영 >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