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HL은 독일 분데스리가의 유명 축구구단인 FC 바이에른 뮌헨의 최상위 파트너십인 공식 플래티넘 파트너이자, 글로벌 물류 및 온라인 국제 배송 통합 물류 스폰서로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바탕으로 DHL은 2020년까지 앞으로 6년간 FC 바이에른 뮌헨의 경기 진행에 필요한 각종 물품 배송뿐만 아니라 전세계 팬들과의 교류를 위한 온라인 배송, 우편서비스 등까지 온∙오프라인 통합 물류 서비스를 전담하게 된다.
무엇보다도 DHL은 FC 바이에른 뮌헨이 세계 축구 팬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려는 계획에 발맞춰 전세계 220여 개국에 걸친 업계 최대의 글로벌 물류 네트워크와 글로벌 온라인 B2C시장에서의 배송 전문성을 적극적으로 발휘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이번 스폰서십은 스포츠 물류 스폰서십으로는 이례적으로 온라인 영역까지 후원 범위가 확대된 만큼, 구단의 관련 온라인 상품들이 주문 즉시 전세계 팬들에게 안전하고 빠르게 전달될 수 있게 됐다. 또한 신속한 반송처리, 다양한 배송 옵션 등을 갖춰 FC 바이에른 뮌헨의 부가가치 창출에 기여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도이치포스트 DHL 프랑크 아펠 회장은 “DHL은 이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및 중국축구협회 슈퍼리그 등의 축구에서부터 포뮬러원, 럭비에 이르기까지 스포츠 고객 중심의 탄탄한 플랫폼을 통해 전문성을 입증하고 있다”며 “FC 바이에른 뮌헨 같은 강력한 브랜드와의 파트너십을 토대로 온∙오프라인이 긴밀히 결합된 최고의 통합 물류 서비스를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FC 바이에른 뮌헨 칼-하인츠 루메니게 경영위원회 회장은 “FC 바이에른 뮌헨은 전 대륙에 걸쳐 수 많은 국가에 팬을 보유하고 있고, 축구의 열기와 함께 팬 수는 더 확대되고 있다”라며 “글로벌 물류 및 온라인 국제 배송에 대한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로 세계적으로 인정 받고 있는 DHL과의 협력을 통해 전세계 팬들과 만날 수 있는 온라인 점접 확대는 물론 구단 관련 상품의 글로벌 판로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DHL은 FC 바이에른 뮌헨과 파트너십의 첫 단계로 구단의 알리안츠 아레나를 방문하는 팬들과 방문객들이 DHL 스토어를 이용해 FC 바이에른 메가스토어의 상품을 자신의 집으로 직접 발송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 정지혜 기자 jhjung@ksg.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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