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선급(KR)이 세계 최초로 스마트폰용 선박 정보를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앱)을 출시했다.
애플리케이션 스마트플리트(Smart Fleet)는 안드로이드와 iOS(아이폰)에서 사용 가능하며 최신의 선박 정보 및 항만국통제(PSC) 정보, 선급 및 강선규칙 문서 등의 선박 관련 정보를 제공한다.
앱 사용자는 일반 사용자와 KR 인증 해운선사로 나뉘며 이에 따라 정보 열람 범위가 다르다. 일반 사용자는 기초적인 정보만 열람이 가능하며, KR 인증 해운선사는 스마트플리트 내 모든 정보를 열람할 수 있다.
오공균 KR 회장은 “스마트플리트의 혁신적인 서비스는 해사업계 종사자가 정확하고, 신속한 선박 정보를 받을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이동 중 및 실시간으로 선박의 검사/기술정보를 열람할 수 있는 초고속 정보 전달 지원으로 선사의 비즈니스 처리 효율성을 향상 시킬 것”이라며 “해사산업 종사자들에게 단순한 정보 제공 이상의 가치를 지닐 것”이라고 말했다.
스마트플리트는 PSC 정보와 기술정보에 대한 알림 기능, 위치기반 서비스로 근접한 KR 검사망을 식별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지원언어는 한국어와 영어로 사용자가 임의로 선택할 수 있다.
모바일 웹 버전으로 출시된 KR-CON은 세계최초로 스마트폰을 통해 협약문서 검색과 키워드 검색, 맞춤형 협약문서 검색기능을 제공한다.
KR에 개발한 앱들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자세한 정보를 위한 소개 동영상은 유튜브(http://youtu.be/hZbEO6symbQ)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이경희 기자 khlee@ksg.co.kr >
많이 본 기사
스케줄 많이 검색한 항구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