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IPA)가 기획재정부가 주관한 2012년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96.3점을 획득해 6년 연속 최고등급 달성에 성공했다.
IPA의 최고등급 획득은 특히 제도시행('99년) 이후 지속 상승해 온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지수가 '12년에 처음으로 전반적인 소폭 하락 추이를 보인 가운데 거둔 성과다.
인천항만공사는 고객서비스 품질 제고를 위해 항만 하역환경 및 물류단지 이용환경 등 인프라 서비스 개선에 주력하는 한편 물류비용 절감을 위한 제도와 프로세스 개선, 사업 추진부서 인력 강화 등의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왔다.
또 새 국제여객터미널 건설 및 인천신항 16m 증심 등 대규모 예산 확보가 필요한 현안사업이 잘 추진될 수 있도록 정부와 정치권 설득에 나서고, 물동량 확보를 위해 전사적인 마케팅 활동을 벌인 등의 노력이 인천항을 이용하는 고객의 마음을 움직인 것으로 평가됐다.
김춘선 사장은 “지난해 고객 애로사항 해결을 위해 애써준 직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만족하는 인천항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 정지혜 기자 jhjung@ksg.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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