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12-14 11:23
해운조합, 품질경영시스템 인증심사원 전문성 향상 교육 실시
고객만족 모니터링, 지속적 개선을 통한 성과향상 등의 품질경영원칙 등 교육
한국해운조합(이사장 김성수)은 지난 5~6일 조합 본부 대회의실에서, 14~15일 목포지역에서 품질경영시스템 인증심사원 전문성 향상을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국제표준화기구(ISO)의 ISO 9001 품질경영시스템 인증심사원 31명을 대상으로 한국심사자격인증원(KAR) 및 국제인증심사원(IRCA)의 통합승인 연수기관인 로이드인증원(LRQA)의 방문교육으로 진행됐다.
해운조합은 급변하는 내항해운 환경에 부응하여 다양한 조합원사의 고객요구에 대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지난 98년부터 국제적인 인증제도의 인증심사원을 양성해 왔다.
또 지난 1999년 Y2K 인증심사기관으로 해양수산부에 등록, 총 476척에 대한 확인심사를 수행했으며, 2002년에는 내항선박 안전관리시스템 표준매뉴얼 개발, 내항선 100여척에 대한 무상자문 및 안전관리 대행업무 등을 지원하여 내항선박 안전관리체제 조기정착 및 안전관리시스템 품질수준을 높이는데 기여해 온 바 있다.
해운조합은 앞으로도 시스템 인증심사원을 적극 업무에 활용하여 프로세스에 대한 측정과 관리, 고객만족 모니터링, 지속적 개선을 통한 성과향상 등의 품질경영원칙을 적용한 업무수행으로 고객 요구사항을 적극 충족하며, 조합이 상호 Win-Win 할 수 있는 해양안전 전문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ISO 9001 인증규격은 제조업, 서비스업, 공공행정기관 등의 품질경영활동을 대상으로 고객에게 제공되는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하여 제3자 인증기관이 객관적인 평가를 실시하는 인증시스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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