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05-08 10:25
종합물류기업 동부익스프레스가 한국컨테이너부두공단이 주관한 광양항 컨테이너터미널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최우수 서비스 기업으로 선정됐다.
8일 동부익스프레스에 따르면 광양항 발전 촉진을 목표로 터미널 서비스 품질을 측정한 이번 조사에서 동부익스프레스 광양컨테이너터미널은 전반적인 업무흐름, 친절도, 시설만족도, 인터넷 만족도 면에서 우수한 서비스 제공을 인정받아 최우수터미널로 선정됐다.
특히, 이번 고객만족도 조사는 선사, 포워더, 운송사, 하주 등 고객별 만족도를 조사, 터미널 운영사의 종합적인 업무 서비스 품질을 보다 실질적으로 측정한 것으로 종합물류기업인 동부익스프레스의 이번 수상은 더욱 의미가 크다.
동부익스프레스는 “동부익스프레스의 최근 연이은 서비스 우수 기업으로 선정되는 비결은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는 가치 경영에 있다”며 “이러한 고객 지향의 경영은 동부익스프레스 비전인 ‘고객에게 신뢰받는 초우량 기업’에 잘 나타난다”고 밝혔다. 또 “이 비전 달성을 위해 동부익스프레스는 경영기법인 식스시그마를 통해 지속적인 업무 프로세스 혁신을 추진, 고객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서비스 품질 개선을 추진해 왔다”고 덧붙였다.
향후 동부익스프레스는 이러한 고객만족도 1위 기업 달성과 사업 영역 확대를 통해 고객에게 신뢰받는 초우량 기업으로 성장한다는 목표다.
<김정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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