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11-08 17:28
인천항만공사 - 인하대학교 산·학협력 협정 체결
인천항만공사(IPA·사장 서정호)와 인하대학교(총장 홍승용)가 8일 오전 11시30분 인하대학교 본관 대회의실에서 산·학 협력 협약식을 갖고 항만물류 산업의 발전과 상호 협력 및 교류 증진을 위한 산·학 협력 협정서에 서명했다.
인천항만공사와 인하대학교 간의 협정서 체결은 산업체와 연구기관 사이의 유기적인 협력 체제를 구축하여 연구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항만물류 정보와 연구 실적을 공유하고 전문 인력을 키워내 인천항의 국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전략적 제휴 차원으로 이루어졌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학술 및 기술 정보의 상호 교류를 비롯해 공동연구와 현장 학습, IPA 직원의 대학원 입학시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의 길을 열 수 있게 됐다.
인천항만공사는 이에 앞선 지난 10월12일 인천대학교 동북아물류대학원(원장 전일수)과 산·학 협력을 체결한 바 있다. 또 올해 안으로 한국해양대학교(총장 김순갑)와도 산학 협정을 맺을 계획이다. 인천항만공사는 앞으로도 항만관련 분야의 전문 연구기관과 교류의 폭을 지속적으로 늘려 항만 관련 산업 분야의 발전을 꾀하는 한편, 지역 사회의 학문 연구 기능에 대한 각종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다.
올해로 창학 51주년을 맞이한 인하대학교는 지난 2000년 국제통상물류대학원을 개설하는 등 항만물류 전문 인력 양성에 힘써왔다. 또 2003년에는 정석물류통상연구원을 발족시켜 인천이 동북아 물류통상 비즈니스의 중심거점으로 발전하기 위한 연구활동을 벌여 나가고 있다.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