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3-11-04 17:31
해양수산부 홈페이지가 지난 3일부터 새롭게 구축,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번 개편을 통해 적조 속보 등 휴대폰 단문 메시지 서비스(SMS)를 지역별로 세분화하였고, 전자 결재 문서를 인터넷에 공개(장·차관 결재서명 포함)하고 민간 기업의 고객센터(AS) 개념을 도입한 고객 센터를 개설하였고 간부 직원의 소신을 밝힌 업무 소개 메뉴를 개설하였다. 또한 주요 정책에 대한 정책 비판 마당(장책실명)을 개설하였고 법령 정보 서비스의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하고, 소개바다, 정보바다 등 해양부의 특성을 살린 메뉴들을 구성하였다.
또한 건전한 사이버 문화의 정착을 위해 인터넷 실명제를 전면 확대하는 한편, 소속 기관 뉴스 및 신문사 속보 제공 등 뉴스 포털을 구현하고, 내부 망과 홈페이지를 자동 연계 확대하는 한편, 민원 상담을 위한 직원 검색 기능을 강화하였다.
또한 무료 인터넷 전화 (민원센터)를 통한 민원 상담 서비스를 하였고 본부 및 소속기관 약도 등을 최첨단 FLASH로 구현하였다.
이외에 해양 수산 전문가들을 적극 활용한 해양 수산 전문가 풀 서비스, 공지사항 등을 음성 서비스를 통해 제공(일반인+시각장애인)하고, 홈페이지 시스템 교체 및 통신 속도 향상시키고 또한 오는 10일부터는 영어 외에 일본어, 중국어 홈페이지 등도 확대 구축하기로 하였다.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