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2-07-31 10:07
한익스프레스(www.hanex.co.kr) 컨소시엄이 최근 한국산업단지공단의 공동물류 지원사업 2차년도(02. 7~03. 6) 사업을 수주, 계약을 체결했다.
본 사업은 산자부와 한국산업단지공단이 산업단지내의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공동 수배송을 통한 물류비 절감 및 물류정보화 촉진을 지원하기 위해 2005년까지 4단계로 추진되는 대형물류 프로젝트, 공동수배송과 연계한 보관 및 수출입 화물처리까지 종합물류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현재 공동물류는 시화, 반월, 남동공단을 중심으로 한 수도권과 창원, 울산산업단지를 중심으로 한 동남권을 대상으로 하여 시범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전국의 산업단지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한익스프레스 컨소시엄은 산업자재의 공동물류 및 3자물류 분야에서의 경험과 OK-NET과 연계한 화물 위치추적 모바일서비스 운영경험을 토대로 한익스프레스가 시범사업 운영 주간사업자로서 산업단지간 공동수배송사업 및 IT개발을 총괄하고 NDS와 SLI는 산업단지 종합물류정보시스템 고도화를 담당한다.
한익스프레스는 산업단지공단과 함께 공동물류사업에 본격 진출함으로써 자사의 역량이 축적된 제3자물류 서비스를 통해 고도화된 물류서비스를 실현하게 됐다.
한편 컨소시엄은 앞으로 1차 시범운영상에서 나타난 문제점을 개선하고 공동수배송의 본격적인 수행 및 부가서비스를 확대하여 수행하게 되며, 특히 2차 년도에는 공동물류포털 홈페이지를 구축하는 등 디지털산단과 연계한 통합서비스 제공을 추진할 예정이다.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