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물류기업 한진은 미래 성장 경쟁력을 확보하고 공유가치창출(CSV)을 강화하는 데 방점을 둔 2021년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11일 밝혔다.
한진은 이번 조직 개편을 통해 미래성장전략실을 신설하고 마케팅총괄부를 마케팅실로 확대 개편해 미래 성장 경쟁력과 전사적 CSV 및 전략적 마케팅을 강화한다.
또한 택배사업본부 내 업무개선팀을 신설하는 반면 지역본부제를 폐지해 업무 효율화와 신속한 의사 결정을 꾀한다는 방침이다.
신설 미래성장전략실은 신사업 발굴 및 개발, 한진 오픈 이노베이션 허브 운영, 미래 사업 포트폴리오 재편 전략 수립 등을 담당한다.
마케팅실은 기존 마케팅팀, CSV팀에 홍보팀을 이관해 전사적 CSV와 전략적 마케팅·홍보 활동을 강화한다. 함안수박 공동 마케팅과 선불카드와 배송을 결합한 내지갑속과일 플랫폼 등 지역사회 및 소상공인과 공유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CSV 활동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택배기획본부 내 업무개선팀을 신설하고 지역본부제도를 폐지했다. 택배사업본부 내 신설하는 업무개선팀에서는 지속적인 택배물량 증가에 대처하기 위한 택배 업무효율화와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신사업의 현업 적용을 지속 추진한다.
또한 기존 수도권, 경인, 중부 등 6개 지역 본부를 폐지하고 각 사업본부에서 지점 직할 관리 체제로 전환하는 조직 슬림화로 신속한 의사결정과 사업본부별 책임 관리를 강화한다.
한진은 보유한 물류역량을 활용하며 다양한 구성원과의 상생을 통해 사회에 기여하고 수익을 창출하는 CSV 활동에 더욱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핵심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투자와 비핵심 자산 매각 등 다각적인 경영 효율화 노력도 이어간다.
사업과 인프라도 미래 경쟁력 중심으로 재편하고 핵심사업에 대한 신규 투자 확대를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기반 마련에 집중해 ‘글로벌 스마트 로지스틱스 솔루션’ 기업을 실현할 계획이다.
< 홍광의 기자 kehong@ksg.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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