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화천연가스(LNG) 연료를 쓰는 선박의 신조선 발주 잔량이 200척을 넘어섰다.
시엘엔지(SEA LNG)에 따르면 12일 현재 LNG연료추진선의 발주 잔량은 203척을 기록했다.
지난해 6월 155척에서 반년 새 48척이 새롭게 발주됐다. 선종별로 유조선이 53척으로 가장 많았으며, 컨테이너선 40척, 크루즈선 31척, 로로·로팩스선 18척, 자동차선 7척, 벌크선 6척 순이었다.
LNG연료로 전환할 수 있도록 설계된 LNG레디선은 141척이었다.
현재 전 세계 해역을 취항 중인 LNG 추진선은 175척(LNG선 제외)이다. 유조선 44척, 로로·로팩스선 12척, 컨테이너선 9척, 벌크선 6척, 크루즈선 2척, 자동차선 2척으로 집계됐다.
LNG 충전선 발주잔량은 27척이었다. 지난해 초 전 세계에서 6척만 운항하던 LNG 충전선은 1년 새 12척으로 늘었다. 유럽과 우리나라 미국에서 운영 중이다.
LNG연료 공급을 시작한 항구는 93곳으로 확대됐고 LNG 충전설비 개발을 진행 중인 항구는 54곳이었다.
LNG연료는 기존 선박용 연료에 비해, 황산화물과 미세먼지를 거의 배출하지 않으며 질소산화물 배출량은 95%,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21%까지 줄일 수 있다.
< 외신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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