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니아코리아그룹(대표: 카이 파름)은 지난 11일, ‘올 뉴 스카니아’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하며 대대적 고객 행사를 펼쳤다.
스카니아가 20여년 만에 발표한 프리미엄 차세대 트럭, ‘올 뉴 스카니아’는 10년의 연구개발 기간과 역대 최대 개발 비용인 20억 유로(한화 2조7000억 원)를 들여 탄생한 풀체인지 신차다.
이번에 출시된 신차는 총 트랙터 10종으로 410마력에서 650마력까지 다양한 마력대를 갖췄다.
신차 출시를 기념해 스웨덴 본사에서 에릭 융베리(Erik Ljungberg) 수석부사장과 크리스토퍼 한센(Kristofer Hansén) 스타일링 및 산업 디자인 총괄이 방한하여 강원도 인제에서 고객 및 스카니아 임직원 700명을 대상으로 대대적인 이벤트도 진행하였다. 스카니아는 고객들이 ‘올 뉴 스카니아’ 트럭의 프리미엄 특징을 직접 경험하고 느낄 수 있도록 시승행사를 비롯한 다양한 체험공간을 마련했으며 평창 올림픽 스웨덴 하우스를 방문해 스카니아 본사가 있는 스웨덴의 문화를 체험하도록 했다.
스카니아 글로벌 수석 부사장 에릭 융베리는 “올 뉴 스카니아 트럭은 차량을 구성하는 모든 요소를 한 단계 향상시켜 고객에게 프리미엄 서비스와 혁신적인 기술을 제공한다”며, “이미 상용차 업계에서 가장 권위있는 상 중 하나인 “International Truck of the Year”를 2017년에 수상하며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이번 신차를 아시아의 주요 시장인 한국에서 최초로 판매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밝혔다.
1,250만km의 주행 테스트를 거친 ‘올 뉴 스카니아’는 스카니아 트럭의 강점인 안전성과 연비 효율, 운전자 편의성 등의 특장점을 극대화하는 것은 물론, 획기적인 기어변속 시스템을 도입하며 트럭업계의 새로운 ‘프리미엄’ 기준을 재정립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특히 스카니아만의 독특한 모듈러 시스템으로 더 빨라지고 편리해진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 스카니아는 이번 신차를 통해, 고객 맞춤형 운송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이 운송물의 종류나 사업 유형에 관계 없이 지속가능한 수익을 창출해 나갈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있다.
스카니아 신차는 SCR-only 엔진을 전차종에 적용하여 기존 EGR 엔진 대비 최대 80kg를 경량화 하며 대대적인 정비를 마쳤다. 또 개선된 인젝터와 연소 챔버, 냉각 용량 향상을 통해 연비 효율성을 더욱 높였다. 또 향상된 파워트레인과 개선된 에어로다이나믹(성능)으로 연료 소비량을 5% 줄였다.
뉴 스카니아 옵티크루즈는 새롭게 도입한 레이샤프트 브레이크(Lay shaft brake)를 통해 45% 빨라지고 부드러운 기어 변속을 실현하며, 어떠한 운행조건에서도 더 나은 핸들링과 주행성능을 제공한다.
운전자 편의를 위한 실내 공간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더욱 얇아진 A-필러로 가시성을 넓혔으며 운전석과 계기판, 대시보드 등이 인체공학적으로 재설계 되었다. 아울러, 침대는 최대 1미터까지 확장되어 운전자에게 더 편안한 휴식을 제공하며, 더 넓어진 내부 공간과 수납장으로 실내를 넓고 쾌적하게 활용 할 수 있다.
스카니아는 능동·수동 안전성을 모두 강화하여 운전자와 외부 도로 사용자 모두를 보호하기 위한 기능도 소개했다. 새로운 고강도 스틸 캡 구조는 더욱 견고해진 충돌 성능을 제공하며, 30인치로 확장된 브레이크챔버는 5% 개선된 제동력을 보장한다. 또 새로운 캡과 프론트 액슬 서스펜션으로 적재 시의 무게 배분과 주행 안전성이 더욱 향상되었다.
< 배종완 기자 jwbae@ksg.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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