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선가 시세가 벌크선 전 선형에서 바닥을 치는 분위기다. 역사적으로 낮은 수준이 계속되고 있는 건화물선 시황 영향으로, 지금까지 하락세가 계속됐다. 중고선가가 바닥시세를 나타내고 있기 때문에, 중고 인수가 활발해진 것으로 보인다. 한편 유조선은 VLCC(대형원유탱커)가 하락세를 지속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일본해사신문에 따르면 벌크선의 현재 중고선가는 케이프사이즈, 파나막스는 전반적으로 상승세이나 큰 변동은 없다. 핸디막스, 핸디사이즈는 일부에서 소폭 속등했다.
케이프사이즈는 신조 리세일 3500만달러, 선령 5년물 2480만달러, 10년물 1400만달러, 15년물 800만달러다. 파나막스는 신조 리세일 2500만달러, 선령 5년물 1400만달러, 10년물 800만달러, 15년물 450만달러다.
핸디막스는 신조 리세일 2050만달러, 선령 5년물 1300만달러다. 10년물은 130만달러 오른 780만달러, 15년물은 400만달러다.
핸디사이즈는 신조 리세일, 선령 5년물은 큰 변동 없이 각각 1750만달러, 900만달러다. 10년물은 30만달러 오른 6800만달러, 15년물은 50만달러 오른 400만달러다.
유조선은 VLCC가 신조 리세일은 200만달러 하락한 9000만달러, 선령 5년물은 400만달러 하락한 6800만달러, 10년물은 400만달러 하락한 4800만달러, 15년물은 300만달러 하락한 2900만달러다.
수에즈막스, 아프라막스는 하락세이나 큰 변동이 없다. 수에즈막스는 신조 리세일 6500만달러, 선령 5년물 5250만달러, 10년물 3900만달러다. 아프라막스는 신조 리세일 5400만달러, 선령 5년물 3900만달러, 10년물 2650만달러다.
< 외신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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