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조선과 벌크선의 시세가 지속적으로 떨어질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최근 일본해사신문은 유조선, 벌크선, 가스선, 컨테이너선의 신조 선가 시세가 하락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유조선과 벌크선이 지속 하락의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고 보도했다.
업계에 따르면, 유조선의 현재 신조 선가 수준은 VLCC(대형원유탱커) 9100만달러(32만t형), 수에즈막스 6050만달러(15만7000t형), 아프라막스 5000만달러(11만5000t형), MR(미디엄 레인지)형 프로덕트(석유제품) 탱크선 3400만달러(5만1000t형)이다.
벌크선은 케이프사이즈 4450만달러(18만t형), 파나막스 2530만달러(8만1000t형), 핸디막스 2330만달러(6만2000t형), 핸디사이즈 2000만달러(3만 5000t형)다.
가스선은 대형 LPG(액화석유가스)선 VLGC가 7550만달러, LNG(액화천연가스)선은 2억50만달러다. 컨테이너선은 1만3000TEU형이 1억1350만달러, 2750TEU형은 2900만달러다.
PCTC는 유일하게 큰 변동이 없는 상태로 6000대 선적이 6000만달러를 유지하고 있다.
< 외신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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