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조선의 중고선가가 상승세를 지속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VLCC(대형원유탱커)의 고령선에서 상승압력이 강해지고 있다.
일본해사신문에 따르면 동절기 수요기를 앞두고, 운임시황의 상승세 관측을 반영한 것으로 보인다. 벌크선은 전반적으로 큰 변동이 없으나, 하락세가 계속되고 있다.
유조선의 현재 중고선가는 VLCC가 신조리세일 1억500만달러, 선령 5년물 8400만달러, 선령 10년물 5900만달러, 선령 15년물 4100만달러다. 10년물, 15년물은 앞으로 계속 증가할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보인다.
수에즈막스와 아프라막스도 상승세이나, 큰 변동은 없다. 신조 리세일 7300만달러, 선령 5년물 6100만달러, 선령 10년물 4200만달러다. 아프라막스는 신조리세일 5700만달러, 선령 5년물 4600만달러, 선령 10년물 3300만달러다.
벌크선의 중고선가는 케이프사이즈가 신조 리세일 4700만달러, 선령 5년물 3500만달러, 선령 10년물 2000만달러, 선령 15년물 1050만달러다. 파나막스는 신조 리세일 2800만달러, 선령 5년물 1800만달러, 선령 10년물1200만달러, 선령 15년물 650만달러다. 핸디막스는 신조 리세일 2650만달러, 선령 5년물 1500만달러, 선령 10년물1050만달러, 선령 15년물 600만달러다.
< 외신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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