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해양수산연수원은 2015년도 해기사 및 의료관리자 등에 대한 연간 자격시험 일정을 수립해 9일 공고했다.
연수원은 해기사 정기시험 4회와 상시시험(CBT) 27회, 의료관리자 자격시험 4회, 수산질병관리사 자격시험 1회를 실시할 예정이다.
정기시험 시행 지역은 부산 인천 여수 마산 동해 군산 목포 포항 제주 울산 평택 등 11곳이며, 상시시험(CBT) 시행 지역은 부산 인천 목포 등 3곳, 의료관리자시험 시행 지역은 부산 인천 동해 목포 제주 등 4곳, 수산질병관리사 시험 시행 지역은 부산 1곳이다.
해기사 필기시험 합격자에 대한 면접시험 진행을 위해 정기면접시험 4회와 상시면접시험 7회를 시행하고, 지역어민들의 요청에 따른 현지 면접시험 등 임시면접시험도 진행할 예정이다.
작년 한 해 연수원은 해기사 자격시험 등 필기시험 2만702명, 면접시험 5002명에 대해 자격검정을 실시했다.
연수원 정형택 원장은 “공정하고 안정적인 시험 운영은 물론이고, 시험문제 최신화와 면접시험제도 개선을 통해 자격시험의 전체적인 품질을 향상시킬 예정”이라고 말했다.
자격시험에 대한 공고문 등 관련 정보는 홈페이지(http://lems.seaman.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더 자세한 문의사항은 시험관리팀(051-620-5831~6)으로 하면 된다.
연수원 관계자는 "시험 회차마다 시행지역, 직종 및 등급 등이 일부 상이할 수 있으니 별도로 공지되는 회차별 공고문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고 말했다.
< 이경희 기자 khlee@ksg.co.kr >
많이 본 기사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