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Visibility 경영이 생존을 좌우 한다’를 주 제로 한 제3회 SCM 솔루션 페어가 지난 25일 코엑스 컨퍼런스 센터에서 개최됐 다.
이번 세미나에선 LG경제 연구원의 박재규 수석 연구위원의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이엑스이씨엔티 차재민 이사의 ‘SCM 최적화 Visibility’의 주제 강연이 이어졌다.
차재민 이사는 “글로벌 SCM추진을 위해 ▲물류 거점 및 네트워크 통합 ▲물류 프로세스 표준화 ▲통합 3PL 관리체계 구축 등의 전략 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또 SCM의 글로벌 동향에 대해선 “기업의 각 부 서 내 부분적인 SCM 을 벗어나 전체 SCM 최적화를 이루는 구조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오라클의 홍정기 상무는 ‘차별화된 첨단 기업을 위한 최선의 SCM’ 구현에 대한 발표를 통해 오라클의 SCM 전략을 발표했 다.
중식 및 부스참관 후엔 이엑스이씨엔티 김재만 이사의 ▲글로벌 visibility 매니지먼트 적용사례, 엠프론티어 솔루션사업부 강희석 부장의 ▲가시성을 이용한 물류센터 최적화 적용사례, FEB s&c 조흥식 이사의 ▲ 물류 싱글 솔루션을 통한 비용저감 방안, 세연테크놀러지 이진동 팀장의 ▲RFID 적 용 통합물류관리에 대한 주제발표도 이어졌다.<배종완 기자>
많이 본 기사
스케줄 많이 검색한 항구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