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06-02 09:18
석달간 고객사은행사..매일 추첨, 쌀 20kg 제공
(주)한진(대표 이원영)이 그간 하향세를 나타내왔던 택배사업 부문 명예회복을 위해 공격마케팅에 시동을 걸었다.
한진은 온라인 마케팅 활성화를 위해 택배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6~8월 석달간 고객 사은행사를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행사기간 동안 한진택배를 이용한 고객들은 한진 홈페이지(www.hanjin.co.kr)에 접속해 택배운송장번호를 입력하면 매일 즉석 추첨을 통해 주문도정 산지 쌀(주문 즉시 도정해 배달하는 쌀) 20kg을 받을 수 있다.
또 1차 경품 추첨에서 당첨되지 못한 고객들에게는 행사가 끝난 후 2차 경품추첨을 통해 드럼세탁기, 공기청정기, PSP게임기, 비데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사은행사를 기획한 한진 택배전략팀 김희 대리는 “택배를 이용하는 소비자 계층이 직장인 여성과 젊은 주부들이 많다는 점을 착안해 경품 종류를 인기생활용품으로 구성했다”며“한진택배의 고객만족 서비스도 체험하고 경품도 받아가는 알찬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진은 이밖에도 최근 택배업계 불황을 극복하기 위해 ‘온라인키워드’, ‘배너광고’등 젊은 소비자 층을 상대로 공격적인 마케팅을 진행 중이다.
한진택배는 최근 몇년간 후발주자인 대한통운과 현대택배에 추월당해 업계 3위택배사로 떨어졌으며 최근에는 4위업체인 CJGLS와의 순위싸움에서도 고전하는 등 택배사업부문에서 하향세를 걸어왔다.
<이경희 기자>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