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03-30 09:01
미국, 유럽에 비해 국내에서는 아직까지 제3자물류산업이 초기단계인 만큼 제3자물류산업의 발전을 위해서는 동종업체간 긴밀한 정보교환이 필요하며, 하주기업으로 하여금 물류아웃소싱을 확대할 수 있도록 동종업체간의 공동사업 추진이 필요하다.
이에 국제물류지원단은 물류지원단이 주체가 되어 제3자물류협의회를 조직화하기로 했다.
회원사는 국제물류지원단의 협의체로 운영되며, ▲하주기업에 대한 제3자물류의 필요성, 활용방법, 3자물류업체 선정기준 등에 대한 공동세미나 개최 및 홍보 ▲정기 모임을 통해 제3자물류산업 발전을 위한 의견개진 및 신물류기법 소개 ▲회원사의 외자유치, 해외진출 혹은 조인트 벤처 추진시 업무를 성공리에 마칠 수 있도록 사무국과의 공동 프로젝트로 진행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사무국(국제물류지원단)은 그에 따라 ▲개최를 위한 회원사 연락 및 장소섭외 ▲하주기업의 물류아웃소싱 유도를 위한 회원사와의 공동세미나 및 공동마케팅 ▲회원사로부터 외자유치 및 해외진출 추진시 지원 등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정부가 추진하는 “종합물류업” 인증기준에 해당하는 업체가 우선적으로 회원가입 대상에 포함된다.
문의사항 : 한국무역협회 국제물류지원단 허문구 팀장 (☏6000-5451)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