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3-11-04 11:00
원가 따라잡기
저자 / 이병권
발행 / 새로운제안
₩12,000
원가가 잘못 계산되면 제품의 가격도 잘못 정해지게 되고, 그 피해는 모두 회사가 부담해야 된다. 또한 원가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과 원가흐름에 대한 이해없이는 원가절감도 불가능하다. 따라서 모든 구성원이 원가마인드를 가지고 원가절감을 위해 노력해야만 회사의 이익창출도 가능하다.
저자의 전작 <회계 따라잡기>에서 폭넓게 다루지 못했던 원가나 대해 다루고 있는 책으로, 원가에 대해 좀더 쉽게 이해하고 원가절감에 대한 마인드를 가질 수 있도록 돕는다. <회계 따라잡기>, <경리 따라잡기>, <전표분개 따라잡기>에 이은 새로운제안의 '따라잡기' 시리즈, 그 4번째 출간도서이다.
마케팅 천재가 된 맥스
저자 / 제프 콕스, 하워드 스티븐스(김영한, 김형준 역) 발행 / 위즈덤하우스
₩12,000
피라미드 공사가 한창인 고대 이집트. 수천 명이나 되는 인부들이 땀을 뻘뻘 흘리며 코끼리 수십 마리를 동원해 커다란 석재를 운반한다. 코끼리들은 젖먹던 힘까지 짜내며 최선을 다하는데도 움직이는 속도는 더디기만 하다. 이때 맥스는 무거운 것을 손쉽게 옮길 수 있는 바퀴를 발명해내고 앞으로 벼락부자가 될 희망에 부푼다. 그런데 바퀴가 무엇인지 아는 사람은 아무도 없고, 살려는 사람도 없다. 도대체 이를 어떻게 팔아야 한단 말인가?
이 책은 <더 골 (The Goal)>의 공동 저자 제프 콕스의 신작으로 25만 명의 세일즈맨, 8,500명의 기업 마케팅 관계자 그리고 이들의 세일즈 능력을 평가한 10만 명의 고객과 직접 인터뷰한 것을 통해 수집한 25만개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쓰여졌다. 주인공은 고대 이집트 시대에 최초로 돌바퀴를 발명한 맥스와 미니 부부. 기술만을 알 뿐 세일즈에 관해서 문외한과 다름없던 이들이 세계 제일의 바퀴제조회사 ‘맥시멈 바퀴제조 주식회사’를 탄생시키기까지의 과정을 재미있게 보여준다.
나도 옥션에서 돈 좀 벌어보자
저자 / 이재용
발행 / 사이버출판사
₩12,000
옥션에서 창업하기 위해 꼭 알아야 하는 필수 정보들과 옥션 파워셀러로 성공하기 위해 필요한 실무 노하우를 중점적으로 설명한다. 옥션에서 무엇을 팔아야 하는지, 다양한 경매 방식을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선배들의 노하우를 배울 수 있다. 또한, 보면 사고 싶게 만드는 상품 사진 촬영 방법, 구매 욕구를 높여주는 물품 상세 설명 방식을 설명하고 있어 직접 매장을 차리는 과정에서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옥션에서 창업하고 싶은데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하는지 막연했던 독자들, 온라인과 오프라인 상점을 연결해서 운영하고자 하는 독자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지침서.
한국형 포지셔닝: 한국 소비자 마음에 브랜드 심는 법
저자 / 구자룡
발행 / 원앤원북스
₩13,000
잭 트라우트와 알 리스가 그 개념을 도입한 이래 포지셔닝은 현대 마케팅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개념의 하나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매일매일 엄청난 물량의 상품이 쏟아져 나오는 시장에서 자사 제품을 소비자의 마음속에 ‘독특한 그 무엇’으로 자리매김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경쟁요소이다.
우리에게도 풀무원, 청정원, 컨디션, 하이트, 식물나라, 애니콜, 에버랜드 등 수많은 브랜드들이 있다. 또한 오늘도 우리나라 소비자의 마음속에 브랜드를 심어주기 위한 광고들이 쏟아지고 있다. 이 책은 그동안 우리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성공적인 포지셔닝을 해온 주요 브랜드들을 중심으로 소비자와 브랜드 간에 어떻게 관계를 형성했으며, 어떻게 브랜드를 심어줄 수 있었는지 알아보고, 한국시장에서 성공적으로 포지셔닝 하기 위해 필요한 전략적 접근방법과 실무지침을 제시해준다.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