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항만공사(UPA)가 온라인 국민소통 모니터단을 통해 항만공사 웹페이지의 콘텐츠 품질 및 가독성 제고에 나선다.
UPA는 8일 ‘온라인 국민소통 모니터단’(모니터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UPA는 대국민 소통강화 및 기관 경영투명성 제고를 위해 지난 3월 모니터단 선발 공모를 내고 총 15명의 시민을 선발했다.
이날 발대식에서 모니터단은 위촉장을 받으며 본격적인 활동 시작을 알렸다. 이들은 앞으로 항만공사 홈페이지 내 정보공개를 포함한 경영정보 전반에 대한 모니터링과 홈페이지 가독성·컨텐츠 개선 아이디어 제공 등의 활동으로 국민의 시각에서 홈페이지를 개선할 예정이다.
UPA 고상환 사장은 “공사 홈페이지는 국민과 마주하는 첫인상이자 정보의 장(場)인만큼 가독성과 정확성이 매우 중요하다”며 “국민소통 모니터단을 통해 더욱 친숙하고 이해하기 쉬운 홈페이지로 개편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 박수현 기자 shpark@ksg.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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