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코리아(대표 형원준)는 지난 6, 7일 양일간 진행된 3차 투어를 마지막으로, ‘디자인 씽킹 투어 위드 SAP’의 대장정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올해로 2회차를 맞은 디자인 씽킹 투어 위드 SAP는 대학생들이 선진 문제 해결 방법론인 디자인 씽킹을 통해 사회적 난제를 창의적으로 해결하도록 돕는 SAP의 연례 행사이다.
이번 투어는 지난 1월23일 개막 이후 3주 간 매 주말마다 1박 2일 일정으로 진행됐으며, 총 100여 명의 대학생들이 재래 시장 활성화를 주제로 머리를 맞대고 방안을 논의했다. 참가자들은 SAP 의 디자인 씽킹 전문가의 멘토링 하에, 서울 신원시장과 중앙시장, 부산 국제시장을 방문해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시행착오 과정을 거쳐,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고안해내는 경험을 얻게 됐다.
올해 투어에 참가한 대학생들은 인간에 대한 관찰과 공감을 기반으로 창의적인 사고를 훈련할 수 있었던 기회를 매우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더불어, 인접한 거리에 위치해 있는 재래 시장에 앞으로 더 자주 방문할 것을 다짐했다.
SAP코리아는 앞으로도 드림 디자인 데이(Dream Design Day), 창업 경진대회 런베터(Run Better) 등 창조적 사고를 진작하는 디자인 씽킹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나가는 한편, 디자인 씽킹을 기반으로 올해 국내에 완공 예정인 SAP의 디자인씽킹혁신센터(가칭)를 통해, 지속적으로 국내 사회에 선진 혁신 방법론을 전파할 예정이다.
< 배종완 기자 jwbae@ksg.co.kr >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