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크선의 중고선가가 전선형에서 하락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형 케이프사이즈부터 소형 핸디사이즈까지 하락세를 보이고 있는 것.
일본해사신문에 따르면 최근 벌크선의 중고선가는 케이프사이즈 신조 리세일이 200만달러 하락한 5200만달러, 선령 5년물은 300만달러 하락한 3600만달러, 선령 10년물은 150만달러 하락한 2600만달러, 선령 15년물은 하락세이나 큰 변동이 없는 1600만달러다.
파나막스는 신조 리세일이 큰 변동이 없는 3100만달러, 선령 5년물은 100만달러 하락한 1900만달러, 선령 10년물은 50만달러 하락한 1400만달러, 선령 15년물은 하락세이나 큰 변동이 없는 1000만달러다.
핸디막스는 신조 리세일이 큰 변동이 없는 3000만달러, 선령 5년물은 150만달러 하락한 1900만달러, 선령 10년물은 100만달러 하락한 1250만달러다.
핸디사이즈는 신조 리세일이 150만달러 하락한 2350만달러, 선령 5년물은 150만달러 하락한 1550만달러, 선령 10년물은 250만달러 하락한 1000만달러다.
유조선의 중고선가는 지난해 연말부터 순조로운 탱커 시황을 반영해 큰 변동은 없으나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VLCC(대형원유탱커)는 신조 리세일 1억 500만달러, 선령 5년물 8000만달러, 선령 10년물 5250만달러, 선령 15년물 3000만달러다.
< 외신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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