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크선의 신조선가 수준이 큰 변동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만 현재 드라이 시황은 속락하고 있어, 신조선가 시세에도 더욱 하락 압력이 가해질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보인다. 이와 관련해 일본해사신문은 “운임 시장의 급등을 배경으로 안정적이었던 유조선의 신조선가 수준이 둔화되고 있다”고 밝혔다.
시장 관계자에 따르면 현재 벌크선의 신조선가는 케이프사이즈가 5400만달러, 파나막스는 2900만달러, 핸디막스는 2700만달러, 핸디사이즈는 2300만달러로 하락세이나 큰 변동이 없다.
유조선은 VLCC(대형 유조선)가 9700만달러, 수에즈막스는 20만달러 하락한 6530만달러, 아프라막스는 큰 변동 없는 5400만달러, MR(미디엄레인지)형 석유제품탱커는 20만달러 하락한 3680만달러를 기록했다.
가스선은 VLGC(대형 LPG선)가 하락세이나 큰 변동이 없는 7900만달러, LNG(액화천연가스)선은 거의 변동이 없는 2억달러다. 1만3천TEU급 컨테이너선은 거의 변동이 없는 1억1600만달러, 자동차선은 6000대 선적이 큰 변동이 없는 6450만달러로 집계됐다.
< 외신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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