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정은 현대그룹 회장이 28일 거제도 대우조선해양 옥포조선소에서 열린 1만3100TEU급 초대형 컨테이너선 <현대 드림>호 명명식에 대모로 나섰다. |
현정은 현대그룹 회장이 2003년 취임 후 처음으로 선박 명명식에 대모(선박의 명명자, 스폰서)로 나섰다.
현 회장은 28일 거제도 대우조선해양 옥포조선소에서 열린 명명식에 대모로 참석해 현대상선이 이날 인도 받은 1만3100TEU급 초대형 컨테이너선을 <현대드림>호라고 이름 지었다.
이날 명명식에는 현 회장을 비롯해 건조를 담당한 고재호 대우조선해양 사장, 유창근 현대상선 사장, 선박 금융사 등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해 신조선 명명식을 축하했다.
이날 현 회장은 축사에서 “<현대드림>호 명명식을 맞이해 새로운 꿈을 꾸고자 한다”며 “지금 해운업계가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지만 <현대드림>호를 통해 현대그룹과 현대상선은 재도약이라는 꿈을 반드시 이룰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 2011년 대우조선해양에 발주된 뒤 이날 선주사인 현대상선 품에 안긴 <현대드림>호는 현재 국내 선사가 운영 중인 컨테이너선 중 가장 큰 규모다. 길이 365.5m, 폭 48.4m에 깊이가 30m에 이른다.
선박을 세울 경우 높이가 올해 7월 완공될 국내 최고 높이의 빌딩인 인천 송도의 동북아무역타워(NEATT, 312m) 보다 50m 이상 높다. 이 배에 한꺼번에 실을 수 있는 컨테이너 1만3100대를 일렬로 이으면 길이만 78.6km로 서울에서 천안까지 이를 정도다.
신조선은 친환경 전자 엔진 탑재로 이산화탄소(CO₂) 배출을 최소화하고 연료 효율성을 극대화해 수익성 향상과 환경 문제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해적 공격에 대비해 외부에 노출된 계단이 없으며 승무원 거주구역까지 방탄유리가 적용했다.
왼쪽부터 고영렬 대우조선해양 부사장, 유창근 현대상선 사장, 현정은 현대그룹 회장, 고재호 대우조선해양 사장). |
현대상선은 이번 <현대드림>호를 시작으로 올해 1만3100TEU급 초대형 컨테이너선 5척을 순차적으로 인도받아 G6 얼라이언스 협력 항로 중 아시아-유럽 노선에 투입할 예정이다.
이렇게 되면 현대상선은 이번 <현대드림>호를 비롯해 1만3100TEU급 선박 총 10척을 운영하게 돼, 규모의 경제에 따른 영업력 강화와 비용 절감으로 인한 선대 경쟁력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신조선은 G6의 아시아-북유럽노선 루프5에 투입된다. 광양항에서 출발해 부산을 거쳐 상하이-닝보-옌톈-서커우-싱가포르-수에즈운하-로테르담-함부르크-사우샘프턴(영국)을 찍은 뒤 다시 수에즈운하와 싱가포르를 들러 광양으로 돌아오는 노선이다. 선박은 명명식을 마친 뒤 광양으로 이동해 3월1일 첫 항해에 나설 예정이다. < 이경희 기자 khlee@ksg.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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